Mathf.Abs(float f)
: 데이터 절대값 반환
Debug.Log(Mathf.Abs(-100));
: 100 (결과값)
Mathf.Clamp(float f, float min, float max)
: 최소값, 최대값 범위 내 데이터 반환
: ※ 데이터가 1이고, 최소값 0, 최대값 10인 경우 1을 반환
for (int ii = 0; ii < 5; ii++)
{
Debug.Log(Mathf.Clamp(ii, 1.0f, 3.0f));
}
: 1, 1, 2, 3, 3 (결과값)
Mathf.PingPong(float A, float B)
: A값이 B값에 도달하면 -가 되고,
: 0이 되면 다시 최대값까지 +
void Update()
{
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Mathf.PingPong(Time.time, 3), transform.position.y, transform.position.z);
}
: x축으로 3만큼 이동 후 다시 0으로 이동 반복
: ※ 누적값은 Time이다.
Mathf.Lerp(float A, float B, float T)
: 시작점과 종료점 사이 거리비율 반환 (거리비율은 0~1사이 값으로 고정되며 %를 의미)
: Vector3.Lerp도 동일하며, 파라미터만 차이가 있다
void Update()
{
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transform.position.x, Mathf.Lerp(0f, 5f, Time.time), 0);
}
: 시간값에 의해 0에서 5로 이동한다
Mathf.SmoothStep(float A, float B, float T)
: Lerp와 유사하며, 시간이 흐를수록 속도가 높아지고, 종료점에 다다르면 속도가 줄어듬
Mathf.Ceil(float f)
Mathf.CeilToInt(float f)
: 소수점 첫자리 올림
Mathf.Floor(float f)
Mathf.FloorToInt(float f)
: 소수점 이하 버림
Mathf.Round(float f)
Mathf.RoundToInt(float f)
: 소수점 첫자리 반올림
: ※ 단 0.5까지 버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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