가비지 컬렉터에서 검사해야하는 오브젝트나 참조값이 많은 경우, 이를 모두 검사하는 과정이 느려진다.
이로 인해 게임이 뚝뚝 끊기거나 실행이 느려지는데
가비지 컬렉터과 연관된 문제를 살펴보면,
(1) 불필요한 시간에 가비지 컬렉터 실행
- CPU가 중요한 작업을 처리하고 있는 경우, 가비지 컬렉터에 의해 발생한 약간의 오버헤드는 프레임 속도와 성능을 떨어뜨린다.
(2) 힙 파편화
- 힙 상에 메모리가 할당되면, 데이터 크기에 따라 메모리 공간에 크기가 서로 다른 메모리 블록으로 메모리를 차지하게 되는데
이러한 메모리 블록이 힙을 반환되면, 힙은 할당된 메모리 블록으로 구분되는 여러 개의 작은 블록으로 분할될 수 있다.
(즉, 사용 가능한 전체 메모리가 많아도 가비지 컬렉터를 실행하거나 힙을 확장하지 않으면 큰 메모리 블록을 할당할 수 없다)
- 힙 파편화는 게임의 메모리 사용량이 많아지고, 가비지 컬렉터가 더 자주 실행되는 결과로 이어진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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