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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용하게 쓰이는 Mathf 함수

2018. 3. 27. 18:45

Mathf.Abs(float f)

: 데이터 절대값 반환


Debug.Log(Mathf.Abs(-100));

: 100 (결과값)



Mathf.Clamp(float f, float min, float max)

: 최소값, 최대값 범위 내 데이터 반환

: ※ 데이터가 1이고, 최소값 0, 최대값 10인 경우 1을 반환


for (int ii = 0; ii < 5; ii++)

{

Debug.Log(Mathf.Clamp(ii, 1.0f, 3.0f));

}

: 1, 1, 2, 3, 3 (결과값)



Mathf.PingPong(float A, float B)

: A값이 B값에 도달하면 -가 되고,

: 0이 되면 다시 최대값까지 +


void Update()

{

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Mathf.PingPong(Time.time, 3), transform.position.y, transform.position.z);

}

: x축으로 3만큼 이동 후 다시 0으로 이동 반복

: ※ 누적값은 Time이다.



Mathf.Lerp(float A, float B, float T)

: 시작점과 종료점 사이 거리비율 반환 (거리비율은 0~1사이 값으로 고정되며 %를 의미)

: Vector3.Lerp도 동일하며, 파라미터만 차이가 있다


void Update()

{

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transform.position.x, Mathf.Lerp(0f, 5f, Time.time), 0);

}

: 시간값에 의해 0에서 5로 이동한다



Mathf.SmoothStep(float A, float B, float T)

: Lerp와 유사하며, 시간이 흐를수록 속도가 높아지고, 종료점에 다다르면 속도가 줄어듬



Mathf.Ceil(float f)

Mathf.CeilToInt(float f)

: 소수점 첫자리 올림



Mathf.Floor(float f)

Mathf.FloorToInt(float f)

: 소수점 이하 버림



Mathf.Round(float f)

Mathf.RoundToInt(float f)

: 소수점 첫자리 반올림

: ※ 단 0.5까지 버림





[출처 : https://m.blog.naver.com/PostView.nhn?blogId=yoohee2018&logNo=220692802850&proxyReferer=https%3A%2F%2Fwww.google.co.kr%2F]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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