익스트루드 - 면을 뽑아내는 기능
에디트 모드에서 페이스로 면을 선택하고,
Extrude Region (E) 를 누르고 당기면 면이 뽑아진다.
Extrude Individual로 뽑아내면 2개의 면을 뽑아낸 경우 서로 독립적으로 생성된다.
베벨 - 모서리를 깎는 기능
왼쪽 리전에서 Segment를 통해 둥글게 만들 수 있다.
주의할 점은 스케일값이 베벨에 적용되기 때문에 1.1.1로 맞춰주는 것이 중요하다.
오브젝트 모드에서 Object - Apply - Scale하면 XYZ가 1로 변경되고 베벨을 사용하면 균일하게 적용되는것을 볼 수 있다.
루프컷 앤 슬라이드 (Ctrl R)
XYZ 자유롭게 자를 수 있고
마우스 휠 하면 등분해서 자를 수 있다
오른쪽 마우스 누르면 처음 균일한 간격으로 잘린다
Alt + Shift 누르면 동시에 자른 부분 선택
엣지링스 Ctrl + Alt
엣지 오른쪽 클릭하면 직교방향 모든 엣지 선택
서브 디바이드
두 엣지 사이를 자를 때 사용하고 왼쪽 리전에서 Number of Cuts로 자를 개수 선택
나이프
버텍스를 선택해 엣지를 나눌 수 있다
오른쪽 마우스 버튼 누르면 취소, 엔터 누르면 확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