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블렌더 3일

2018. 7. 26. 20:56

익스트루드 - 면을 뽑아내는 기능


에디트 모드에서 페이스로 면을 선택하고,


Extrude Region (E) 를 누르고 당기면 면이 뽑아진다.


Extrude Individual로 뽑아내면 2개의 면을 뽑아낸 경우 서로 독립적으로 생성된다.



베벨 - 모서리를 깎는 기능


왼쪽 리전에서 Segment를 통해 둥글게 만들 수 있다.


주의할 점은 스케일값이 베벨에 적용되기 때문에 1.1.1로 맞춰주는 것이 중요하다.


오브젝트 모드에서 Object - Apply - Scale하면 XYZ가 1로 변경되고 베벨을 사용하면 균일하게 적용되는것을 볼 수 있다.



루프컷 앤 슬라이드 (Ctrl R)


XYZ 자유롭게 자를 수 있고


마우스 휠 하면 등분해서 자를 수 있다


오른쪽 마우스 누르면 처음 균일한 간격으로 잘린다


Alt + Shift 누르면 동시에 자른 부분 선택



엣지링스 Ctrl + Alt


엣지 오른쪽 클릭하면 직교방향 모든 엣지 선택



서브 디바이드


두 엣지 사이를 자를 때 사용하고 왼쪽 리전에서 Number of Cuts로 자를 개수 선택



나이프


버텍스를 선택해 엣지를 나눌 수 있다


오른쪽 마우스 버튼 누르면 취소, 엔터 누르면 확정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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